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충남 청양 칠갑산자연휴양림

by 알득알득 2023. 9. 5.

충남 청양 칠갑산자연휴양림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청양군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으로, 청정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이곳은 뛰어난 풍경과 함께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는 곳으로, 이들의 서식지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방문객들에게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제공합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칠갑산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칠갑산은 해발 622m로, 산성형 국가지질공원인 '칠갑산 지질공원'의 일부입니다. 또한 산 이름인 '칠갑'은 '일곱 개의 갓(모자)'라는 뜻으로, 산세가 일곱 개의 봉우리가 모여 있는 것처럼 보여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곳에서는 숲 속길을 따라 걷거나, 조망대에서 멀리까지 내려다보며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봄에는 야생화와 싱그러운 초록 잎사귀로 가득 차고, 여름에는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물이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가을에는 단풍이 만개해 화려한 가을색채를 선사하며 겨울에는 하얗게 눈이 내려앉아한 폭의 동화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 안에는 여러 종류의 숙박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무직접체험장, 암벽등반장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가족 단위나 학생 단체 등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찾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그 주변에 청양고추와 함께 지역 특산물로 유명한 청양 대추, 매실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먹거리 탐방도 즐거운 곳입니다. 이렇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갖춘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숙박시설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에는 휴양관과 숲속의집과 야영장이 있습니다. 휴양관은 23개실로 4인실부터 12인실 대형객실까지 다양한 구조의 휴양관 객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휴양관 건물 앞쪽에 따로 바베큐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객실 외에서 고기를 구워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숲 속의 집은 13호실이 있습니다. 4인실부터 15인실까지 준비되어 있는데요. 칠갑산자연휴양림 숲 속의 집은 울창한 나무숲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숲 속의 집이라는 명칭이 잘 어울리는 숙박시설입니다. 각 객실마다 테라스와 야외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에는 야영장이 있어서 캠핑도 가능합니다. 야영장은 20개의 구획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중 5개는 데크로 되어 있는데 10㎡로 면적이 좁은 편입니다. 나머지 15개는 파쇄석자리로 35㎡입니다. 

 

 

물놀이장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휴양림 내에 잘 정비된 인공계곡과 대형 물놀이장이 있어서 여름에 물놀이하러 오기 좋은 휴양림입니다. 물놀이장 주변에 평상이나 데크는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간단하게 물놀이 장비만 챙겨서 당일치기로 가볍게 놀고 오기 좋은곳입니다. 숙박객 외에도 입장료만 내면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장은 현재 공사 중으로 인공계곡만 이용가능한데 수심이 높지 않아서 어린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 좋은 수심입니다. 물놀이장에서 취사가 불가하고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어서 깨끗하고 안전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등산로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목재체험장이나 치유의숲 같은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습니다. 조금 심심할 수도 있는 휴양림이지만 잘 정리된 산책로가 있기 때문에 조용히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좋습니다. 등산을 좋아하신다면 휴양림 입구에서 이어진 등산로를 따라 병풍바위를 지나 칠갑산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칠갑산은 해발 561m의 산으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산림청 100대 명산입니다.

 

 

 

주변 여행지

 

청양칠갑산자연휴양림은 주변에 가볼만한곳이 많아서 청양여행하실 때 이동성이 유리합니다. 대표적으로 청양천장호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으면 청양의 대표적인 가볼 만한 곳입니다. 2009년도에 만들어졌으며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입니다. 청양의 특산물인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높이 16m의 탑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상하 좌우로 출렁이는데 은근한 스릴감이 느껴집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가는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야간에는 조명들로 화려해진 출렁다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천문대스타파크, 알프스마을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