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가볼 만한 곳 보령 여행지 BEST 5
충남 보령은 서해바다와 녹음이 우거진 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인기 국내 여행지입니다. 보령은 우리나라의 중부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전국 각지와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입니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해변과 천혜의 자연경관도 유명하지만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인 유산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숨겨진 보석 같은 보령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대표적인 여행지 5곳을 소개합니다.
1.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은 보령시 대천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63년부터 해수욕장으로 지정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보령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데요. 넓은 1.5km에 달하는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심이 얕고 모래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대천해수욕장 주변에는 숙박시설과 식당,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들이 많이 있고 해양경찰서와 119 구조대, 구급대 등 안전시설이 있어서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는 매년 여름이면 보령의 특산품인 머드로 축제가 열리기도 하고 높이 52M 탑승거리 613M의 바다 위를 활강하는 집트렉 체험도 가능합니다.
2. 죽도 상화원
죽도는 옛날 대나무가 울창하였던 섬이라 하여 대섬 또는 죽도라고 불리었던 섬인데요. 죽도에는 보령의 2 경인 상화원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상화원은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죽도가 지닌 천혜의 환경을 그대로 살린 한국식 전통정원입니다. 상화원은 서해바다 해안을 따라 나무 지붕으로 만든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데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커피와 떡이 무료제공 되고 상화원 안에는 숙박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숙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나무와 소나무 등 녹음이 우거진 숲과 조용하고 드넓은 서해바다의 조화가 아름다운 상화원. 각종 방송에서도 소개되어 갈수록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가고 있는 보령의 명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3. 성주산자연휴양림
보령의 3 경인 성주산자연휴양림은 보령의 최대규모 자연휴양림으로 계곡과 산을 끼고 있는 자연환경이 뛰어난 보령의 여행지입니다. 성주산자연휴양림 안에는 4km에 이르는 화장골 계곡과 일반 나무보다 피톤치드가 5배는 더 많이 뿜어져 나온다는 편백나무숲이 있는데요.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에서 더위를 식히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가을에는 단풍과 꽃무릇 군락지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기도 합니다. 산림문화휴양관 8실과 숲 속의 집 9동, 체험휴양관 3동으로 숙박도 할 수 있으며 울창한 숲과 계곡 옆에서 즐길 수 있는 야영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성주산자연휴양림 주변에는 보령 여행지가 많이 모여 있어서 보령여행 시에 성주산자연휴양림에서 숙박하면서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좋은 동선이 될 것입니다.
4. 옥마산(패러글라이딩 이륙장)
성주산자연휴양림에서 10분 거리에는 옥마산이 있는데요. 옥마산은 차를 타고 편하게 정상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성주산일출전망대를 지나서 계속 산길을 올라가다 보면 옥마산 정상에 오르게 되는데요. 이곳은 보령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도 쓰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령시내가 360도 훤히 내려다 보이고 날씨가 좋은 날은 저 멀리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패러글라이딩 타는 모습을 가까운 곳에서 볼 수도 있는데요. 패러글라이딩을 타지 않아도 활공장에 가볼 수 있습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보령의 모습을 내려다볼 수 있는 옥마산도 꼭 한번 올라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개화예술공원
보령의 4경에 속하는 보령개화예술공원. 5만여 평의 규모로 조성되어 있는 이곳은 대단위 예술종합단지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개화예술공원 내에는 허브랜드, 음악당, 육팔 시 공원, 비림 공원, 모산미술관 등등 예술과 관련된 공간들이 있습니다. 동물원과 만들기 체험도 유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보령 여행지입니다. 개화예술공원 내에는 감성플라워카페 리리스라는 인생샷 찍기 좋은 카페도 있습니다.
보령의 특산품
보령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것은 바로 머드인데요. 보령 머드는 136km에 이르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깨끗한 보령의 갯벌에서 채취한 진흙입니다. 규소,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등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세계적인 머드와 비교해도 그 효능이 뛰어나 매년 여름이면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합니다. 보령시는 국내 최초로 머드 화장품을 생산하며 현재까지 머드로 만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령머드박물관, 대천관광협회, 보령시청판매점, 농특산물홍보관, 한화리조트 대천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령의 또 다른 특산품으로 천복굴도 있습니다. 보령시 청북면에는 천복굴단지도 조성되어 있는데요. 80여 개의 업소에서 천북산 자연 굴 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인근 지역 굴 양식장에서 신선한 굴이 매일 공급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석화구이,굴밥,굴찜 등 굴로 만든 향토음식들을 맛볼수 있어 보령 여행하면서 보령의 특산품인 굴 요리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코스일 것입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서해안고속도로 광천 ic, 대천 ic로 나와 천북면사무소를 지나 장은리 굴단지로 가시면 됩니다.